생활정보팁/일상다반사

크몽 (kmong) 전자책 부업 업로드 월세 노하우 PDF 암호 화 걸기 해제

트래블 관리자 2021. 12. 20. 22:58
반응형
SMALL

크몽 전자책 월세 받는 노하우 및 PDF 암호 화 걸기 해제

 

 

크몽 전자책 노하우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몽으로 원세 받는 노하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N 잡러, 부업으로 월급 이상 버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하나하나 도전해 나가고 있는 중인데요~

그중에 프리랜서 마켓으로 유명한 크몽에 저도 도전을 해보았어요~

크몽 홈페이지

사실 저는 딱히 전문가라고 까지 말할 게 없어...

뭘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요즘 많은 분들이 도전하시는 전자책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크몽 전자책 월세 받는 노하우

 

그런데 전자책을 쓰려고 하니 막상 막막하더라고요...

그러다가 제가 지난여름 합격한 전기기사 자격증 노하우를 사람들에게 전달해줄 수 있는 전자책을 만들면 좋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전기기사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틈틈이 만들어 왔던 건데 전자책으로 시작하기에는 딱 좋겠다 싶었죠.

그래서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근데 막상 도전을 해보니 쉽지가 않더라고요..

일단 썸네일도 만들어야 하고.. 전자책의 경우 30p 이상이어야 되고...

그래도 이왕 마음먹은 거 하나하나 해보기로 했습니다.

크몽 전자책 노하우

우선 썸네일은 CANVA라는 사이트를 이용했어요.

거기서 맘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해서 글씨만 보금 수정을 했습니다.

먼저 이름과 카테고리를 정해셔야 되는데요~

제공하는 서비스에 맞게 카테고리를 설정해 주셔야 승인이 되더라고요.

크몽 전자책 노하우

특히 전자책의 경우 이렇게 [투잡, 노하우]  카테고리로 설정을 해주셔야 승인됩니다.

저는 카테고리가 잘못되어서...ㅠㅠㅠ

처음부터 다시 작성을 해야 했어요.

 

또 가격 설정하는 게 쉽지가 않았는데요~

저는 전자책이었기 때문에

 

STANDARD는 파일 다운 가능

DELUXE는 원본 우편 전달

PREMIUM 은 파일 다운 가능 + 원본 우편 전달

 

이렇게 설정을 하고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PDF 암호 화 걸기 및 해제 방법

 

그리고 PDF를 다운로드하였을 경우 저작권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복사 또는 인쇄가 되지 않도록 설정하였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ezPDF라는 프로그램에 PDF암호 걸기 기능이 있더라고요~

이렇게 [보안] > [문서 암호 설정하기] 탭을 누르시면

PDF 암호 걸기 및 해제

이렇게 암호를 설정하실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에 편집 암호를 체크하시면 밑에 편집 암호 옵션 창이 활성화가 돼요.

그러면 내용 복사 또는 추출 금지 / 인쇄 금지 / 주석 달기 금지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DF 암호 걸기 및 해제

저는 모두 세 옵션을 모두 체크하고 편집 암호를 입력한 다음 적용시켰어요.

실제로 그 파일을 카톡으로 보내 다른 컴퓨터에서 열어보니 복사, 추출, 인쇄가 안되더라고요!

PDF 암호 해제를 하실 때에는 [보안] > [문서 암호 해제하기] 탭을 누르시고 암호를 입력하시면 PDF 암호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승인 신청을 다시 하였습니다.

한 1주일 정도 이내에 드디어 승인이 되었어요!

크몽 전자책 노하우
크몽 전자책 노하우

승인이 되면 이렇게 유의 사항을 알려줍니다.

평가가 맞은 경우 판매가 중단될 수...ㄷㄷㄷ

금액을 1만 원 미만으로 변경하면 안 된다네요ㅜ

서비스 임의 수정도 안됩니다.

 

판매가 된 건 아니지만 승인이 된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올린 전자책의 경우 인기 있는 카테고리가 아니라서 판매는 잘 되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이게 웬일!

잊고 있던 전자책이 한 달이 지난 오늘 첫 판매가 되었습니다~!!!!!

크몽 전자책 노하우

공돈이 생긴 느낌이 들더라고요~

특히 자동으로 고객에게 전자책이 발송되니까 아주 편했습니다~

앞으로도 팔릴지가 궁금하지만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전자책이었으면 좋겠다... 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N 잡러, 온라인 건물주로 가는 길에 계신 분이 계시다면 크몽 전자책 부업을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몽 전자책 부업 및 PDF 암호 걸기에 대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릴게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