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팁/일상다반사

에듀윌 전기기사 동차합격 5개월만에 독하게 하는 법 #1

트래블 관리자 2021. 11. 6. 11:43
반응형
SMALL

에듀윌 전기기사 동차 합격하는 법


지난 6월 큐넷으로부터 전기기사 최종 합격 연락을 받
았다.

설마설마했는데.. 진짜로 될 줄이야..

에듀윌 전기기사 동차 합격 말로만 듣던 건데 내가 되다니...ㄷㄷㄷ

그것도 64점 딱 좋은 점수로..ㅋㅋ

 

64점 합격 ㅋㅋ

비전공자에 전기분야에 1도 경험이 없던 내가 딸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지난 6개월 독하게 공부한 보람이 있어서 너무 뿌듯했다.

물론 어느 정도 운이 따라주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지만..

기분은 정말 너무너무 좋았다.

 

사실 코로나로 원래 하던 일이 너무 안돼서...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 너무 컸다.

그러던 중 주변 지인들이 자격증 하나 따 놓으면 어떠냐고 제안을 해주었다.

특히 전기기사 얘기를 많이 해주었다.

사실 주변에 자격증을 취득해서 먹고사는데 걱정 없는 분들도 있고..

예전부터도 전기기사 자격증 하나 준비해 놓으면 좋다는 소리는 너무나 많이 들은 지도 4-5년이 되었는데...

코로나가 터지고 막막하니까 "전기기사 이제는 진짜 준비해야 할 시기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전기기사 자격증 알아보기

인터넷 검색으로 알아보니 전기기사 자격증 하면 유명한 곳 세 군데

다산에듀 / 에듀윌 / 해커스

다산에듀 vs 에듀윌 vs 해커스

다산에듀 전기기사는 강의방식이 내 스타일이랑 좀  안 맞았고

해커스 전기기사는 강사가 강의당 1명밖에 없는 것 같았는데.. 그 역시 나랑 안 맞으면 어쩌지?

하는 걱정에 패스..

마지막으로 서경석 씨의 BGM 이 머릿속에 맴돌면서 들어간 공무원 시험 합격은 에듀윌 전기기사!

"공무원 시험 합격은 에듀윌!"

강사도 많고 합격하면 돈을 도로 돌려준다는 말에..

어찌나 혹하던지 ㅋㅋ

 

결국 2020년 12월 3일 나는 에듀윌 전기기사를 결제했다.

참고로 에듀윌에서 1도 돈 받은 게 없고 다 내 돈 내산 내 노력으로 1차 합격한 거라..

괜한 오해를 하지 말기를..


막상 결제를 하기는 했는데... 비전공자이다 보니...

그냥 막막.. 했다ㅜㅜ

그래서 에듀윌에서 진행하는 특강을 들어보기로...

 

좋았던 점은

1. 에듀윌 전기기사 어떤 과목부터 공부를 해야 하는가?

2. 에듀윌 전기기사 얼마나 공부를 해야 하는가?

이 두 가지를 명확하게 알려주어 너무 좋았다.

특히 에듀윌에서는 아무리 비전공자라도 400시간 이상 공부하면!!

전기기사 합격할 수 있다는 말이 너무 좋았다.

 

사실 무슨 일이든 원대한 목표가 중요하지만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세부 목표가 없으면

막연한 목표에 불과하다는 말에 너무나 공감하는 1인이기에..

그 순간 막막한 느낌이 명확한 목표로 바뀌었다..

 


공부계획 세우기

에듀윌 전기기사 자격증 합격을 위해

나는 400시간 중 필기시험 250시간 + 실기시험 150시간을 목표로 잡고 공부를 시작했다.

우선 2021 전기기사 1회 필기시험 일정은 3월 7일.

약 3달의 기간이 남았고 250/12주 = 1주일에 약 20시간

이렇게 나누고 나니 생각보다 할만하겠는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뇌피셜이 아닌 오피셜로 400시간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내 하루하루의 삶을 기록하는 습관을 만들기 시작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