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팁/야매 요리 레시피

밀키트보다 맛있는 박나래 캠핑 바지락 술찜 에그 파스타 레시피 (feat. 백종원 / 쓴맛 제거)

트래블 관리자 2021. 12. 9. 00:30
반응형
SMALL

밀 키트보다 맛있는

박나래 캠핑 바지락 술찜 파스타 레시피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 맛있는 야식을 추천해 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요즘 날씨도 너무 쌀쌀해서 밖에 나가기도 싫은데..
운동은 못하겠고.. 야식은 먹고 싶고.. 그런데 살이 찌는 건 걱정이 되고.. 그르시죠??

저도 일주일에 3일 운동하고 몸 관리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야식의 유혹을 뿌리치는 게 참 어렵더라고요ㅜㅜㅜ
특히 야식이라고 하면 치킨에 족발에 피자에..
다 살이 찔 것 같은 메뉴들 뿐이죠..ㅜㅜ

그래도 야식을 멈출 수 없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제가 책을 하나 샀죠 ㅋㅋ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퇴근 후 한 잔"
제목부터 멋지지 않습니까?ㅋㅋㅋ
이 책에 찾아보니 살이 안 찌는 건 아니지만 좀 덜 찌는 안주들이 있더라고요 ㅋ

그중에 바지락 술찜 레시피가 눈에 띄더라고요~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그중에 마침 집에 와이프가 쿠팡에서 주문해 놓은 바지락이 있지 뭡니까?ㅋㅋㅋ

박나래 씨도 바지락 술찜을 해 먹는 영상이 있던데 따라 해 봐야죠~!

 

 

오늘은 "바지롹 술찜" 너로 정했다!

요새는 바지락 술찜 밀 키트도 굉장히 많이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집에는 밀키트가 없기에 ㅋㅋㅋ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그럼 밀 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 술찜 소개해 볼까요??

 


재료 소개

 


바지락 500-600g
마늘 10개-15개
페퍼론치노 4개
쪽파 3대
화이트 와인 또는 청주 50ml
버터 100g
치킨스톡 한 스푼

재료가 아주 간단하죠??
그중에 마늘과 쪽파는 더 많아도 좋습니다 ㅋㅋ
다다 익마, 다다익쪽

 

조리 시간


재료 손질까지 총 25분이면 끝납니다 ㅋ
시간도 얼마 안 걸리죠??

 

 


요리 방법

 

요리 방법은 책과 인터넷을 뒤져서 섞었어요 ㅋㅋ
제 맘대로 레시피입니다.
근데 맛있었어요.

1. 마늘은 편으로 썰거나 칼로 으깨줍니다.
2. 쪽파는 쪽쪽 썰어줍니다.
3. 팬에 버터를 넣고 마늘은 약한 불에 볶볶 해줍니다.
4. 마늘이 어느 정도 익으면 페퍼론치노와 바지락을 때려 넣고 청주나 화이트 와인을 부은 후 2분 센 불로 끓여줍니다. 이때 뚜껑은 닫아줍니다. 열기로 바지락을 익히는 과정이에요~~
5. 뚜껑을 열고 다다익쪽! 쪽파 듬뿍과 치킨스톡을 한 스푼 넣고 섞어줍니다. (치킨 스톡을 넣어야 감칠맛이 확실히 살아나요!!!)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6. 불을 끄고 예쁘게 플레이팅~~ 약간의 쪽파로 데코 업그레이드해줍니다 ㅋㅋ
7. 겁네 맛있게 먹습니다.

 

 

그런데 4번 과정에서 조심해야 할 게 있어요~

조리를 잘못하면 쓴맛이 나기 때문인데요~

 

바지락 술찜 쓴맛이 나는 이유?

 

청하나 화이트 와인의 양을 너무 많이 하면 쓴맛이 날 수도 있다고 해요.

그리고 청하나 화이트 와인을 넣고 센 불로 확 끓여서 날려 보내지 않으면 똑같이 쓴 맛이 날 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정량인 50ml 만 넣고 센 불로 확 끓여서 날려버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완성~~~~~~~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완찜했죠 ㅋㅋ
하지만 뭔가 부족한 느낌 ㅋㅋ
그래서 2차 갑니다.
마침 집에 있는 에그 파스타가 생각이 나서...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바로 투입 ㅋㅋ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오 저는 술찜보다 이게 더 맛있었어요 ㅋㅋㅋ
다시 완찜 했지만 그래도 부족해서 3차 ㅋㅋㅋ
남은 국물에 소시지와 새우 투입!!!!!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밀키트보다 맛있는 바지락술찜


처참하죠?ㅋㅋ
바로 순삭입니다 ㅋㅋ
이로써 살 안 찌는 레시피를 올리려고 했는데 아주 살찌는 레시피가 되었네요 ㅋ
그래도 치킨보다 낫겠죠??

꼭 한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